

이더리움클래식과 이더리움의 차이점
이더리움 플랫폼은 두가지 버전으로 나뉘어져있다. 이더리움(Ethereum)은 해킹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'하드포크'를 통해 만들어진 이더리움으로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으며, 또 하나는 이더리움의 하드포크 전 블록체인을 계속 이어 지금의 이더리움클래식(Ethereum Classic)이라 불리게 되었다
이더리움은 지분증명(pos)방식 및 발행량에 제한이 없고, 이더리움클래식은 작업증명(pow)방식이며 비트코인과 같이 발행량에 제한이 있으며 채굴보상은 500만 블록마다 20%씩 감소한다. 또한 "classic ether"라는 토큰을 제공하는데, 이 토큰은 개인간에 양도되거나, 가상화폐 지갑에 보관 할 수 있다.
Ethereum Classic (ETC)은
네트워크, 커뮤니티 및 디지털 자산을 더 많이 차지하는 블록체인으로 사람들이 서로에게 가치를 부여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, 자율적으로 운영되며 수정 또는 검열 될 수없는 복잡한 계약을 허용한다. 비트코인(Bitcoin)을 유선 전화로 상상해 보면 잘 설명이 되듯이, ETC는 스마트 폰과 같다. 비트코인이 할 수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.
인터넷은 단순히 상호 연결된 컴퓨터일 뿐 웹 사이트를 만드는 사용자나 제작자가 없는 경우에는 거의 쓸모가 없게 되듯이 블록 체인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자와 제작자가 필요하다. ETC는 두가지가 다 있으며 사람들과 장치를 상호 연결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식을 개발한다는 것이다.

Ethereum Classic Cooperative (ECC)는
이 협동조합은 이더리움클래식(Ethereum Classic) 프로토콜의 성장과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단체로 ECC는 'Ethereum Classic프로토콜'이 정보와 가치가 디지털 경제에서 공유되는 방식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잠재력을 바탕으로, ETC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계약 프로그래밍 플랫폼을 글로벌하고 안전하며 분산된 스마트 계약 네트워크의 개발을 추진한다.
